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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rvices

CFO서비스 

기업의 재무 구조를 바탕으로 관리체계, 성장전략 수립과 EXIT 까지 대표자의 경영적 판단과 합리적 의사 결정을 지원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HR 서비스 

회사의 성장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인재 채용, 
웨인즈가 고객사의 인사담당자가(CHO) 된 것처럼 가장 필요한 인재 채용을 도와드립니다.

가치사슬(Value Chain) 분석을 통한 맞춤형 조직 설계


웨인즈는 기업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생산하고 고객에게 전달하는 과정 중 수익을 창출하는 모든 활동을 분석해서
회사가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 맞춤형 조직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1) 가치사슬 분석 


대표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각 직원들의 직무 및 역할을 파악하고 분석합니다. 
필요 시 모든 임직원들과 심층 인터뷰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담당
기획
  • OOO (대표)
  • OOO [팀장]
  • OOO [사원]
디자인
  • OOO (대표)
  • OOO [대리]
  • OOO [사원]
  • OOO [사원]
생산
  • OOO [대리]
  • OOO [사원]
  • OOO [사원]
VMD
  • OOO [사원]
  • OOO [사원]
영업MD
  • OOO [사원]
  • OOO [사원]
E-커머스
  • OOO [사원]
  • OOO [사원]
물류
  • OOO [주임]
CS
  • OOO [주임]
업무
  • 시즌전략수립
    - 시즌테마
    - 목표설정
    - 아이템선정
    - 가격측정
  • 판매분석/리뷰
  • 제품기획
  • 제품디자인
  • 제품 샘플제작
  • 작업지시서 작성 
  • 생산 양산화
  • 원부자재 소싱
  • 생산 일정 관리
  • 프로모션업체
    관리
  • 공장 핸들링
  • 광고 컨텐츠 기획
    및 제작
  • 공간 기획
  • Lookbook 기획 및 촬영 
  • 자사브랜드
    영업관리
  • 플랫폼
  • 홀세일 관리 
  • 홈페이지 업로드
  • 제품정보 관리
  • 캡션 작성 등 
  • 3PL 관리
  • 물류 진행
  • 제품 검수
  • 고객 상담 

2) 문제점 파악 및 솔루션 제공


대표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조직의 현 상황과 문제점을 파악합니다. 
그 후 파악한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과 함께 고객사에 가장 적합한 업무 조직도를 제안합니다. 
공통된
문제점

✔  대표이사의 과중한 업무로, 의사결정이 지연됨.

✔  대표이사 의사결정 이후에도 갑작스런 변경으로 인해 직원들이 시간을 비효율적으로 소모

✔  중간관리자(경력자)의 부재로 현재 직원들이 스스로 제대로 된 직무 수행을 하고 있는지 판단이 어려움.

✔  책임과 권한을 가지고 있는 중간층이 없는 바 결국 최종 결정이 대표이사를 통해 내려짐.

✔  온보딩 시스템 부재로 대체 인력 채용 시 적응의 어려움

원인
분석

✔  대표이사에게 업무와 권한이 집중되어 있는 의사결정 체계

✔  적절한 역할을 믿고 맡길 수 있는 경력직/팀장 역할 부족

✔  직원들의 역할에 대한 정의 불분명 (기존 조직도에 대한 문제점이라고도 할 수 있음)

제안
솔루션

✔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보고를 의사결정이 이루어질 수 있는 조직체계 수립

✔  직원 간 의견 교환 및 업무 협력을 위한 프로세스 정의 및 내부 공유

✔  필요 직무를 정의하고 외부 인력 충원과 내부인력 양성을 동시 진행 

3) 직무 매트릭스 및 최종 제안서 제공  


직무 매트릭스 작성을 통해 직원별 주요 업무와 역량을 파악하고 개선이 필요한 부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개선방안 또한 함께 제공함으로써써 회사의 안정적인 성장을 도와 드립니다. 
직원명
디자인
생산관리
기획MD
영업MD
마케팅
VMD
바잉 MD
물류
CS
리테일
컨텐츠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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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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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











O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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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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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로 영역은 새롭게 제안한 조직도의 팀 단위로 나누었습니다.
  • 팀마다 팀장급 혹은 중간 관리자를 배치하는 것은 현재 상황과 맞지 않기 때문에 이를 한 번 더 비슷한 성격의 부서로 묶었습니다. 
  • 기존 조직도 하에서는 각자의 개별적 업무를 수행하는 데에는 문제가 없지만 부서간 업무 협력이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었습니다. 
  • 따라서 유사한 형태의 업무를 한 부서로 묶은 뒤 가치사슬 프로세스에 따라 직원들 간의 업무 협업이나 협력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는 것을 고려했습니다. 
  • 이와는 별개로 CS팀, CX팀의 강화가 필요하다고 판단됩니다.
    - 고객들의 피드백과 경험을 통하여 제품을 개선하고 디스플레이에 반영할 필요가 있습니다.
    - 현재 물류팀에서 수행 중인 CS 업무를 개선하고 발전 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지속적인 고민이 필요합니다. 
  • 기존 000 팀은 체계적으로 운영이 되고 있는 편이지만, 기존 경력자의 부재를 다른 직원들이 채워줄 수 있도록 성장할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단 , 000 대리가 해당 팀에서 중간 관리자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관련 실무 경험을 키울 수 있는 방안이 필요합니다.
  • 000 사원의 경우 여러 업무를 맡아 하고 있는데, 직무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업무 재분배가 필요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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